본문 바로가기
테크 스토리(TECH STORY)

애플 사용자들은 2024년까지 게임이 아닌 모바일 앱 사용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합니다.

by 여의도 오빠(테크와 투자의 신박한 만남) 2021. 2. 23.
728x90


(로이터) - 2024년까지 게임 이외의 모바일 앱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될 것이라고 데이터 분석 회사인 센서 타워가 월요일(현지시간) 밝혔다. 잠금 방식의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사용자들은 게임을 넘어 더 중요한 서비스에 도움이 되는 앱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건강위기 당시 전업주부 대책으로 비즈니스, 교육, 건강, 헬스 앱 다운로드가 급증했다.

대유행 초기에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게임에 더 많은 돈을 썼다. 그러나 폐쇄가 확대되면서 직장생활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방식까지 확대되면서 이들의 관심은 사진 및 비디오 공유, 데이트, 화상회의, 메신저 앱으로 옮겨갔다.

지난해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매치그룹 등 전업주식이 급등했다.

센서타워는 향후 5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2700억 달러로 2020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1,850억 달러의 세계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제품을 능가할 것이라고 이 데이터 분석 회사는 말했다.

게임 수익은 앱스토어 42%에 비해 2025년 게임 점유율이 71%로 전망되는 등 앱스토어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지속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 데이터 분석 회사는 유럽이 향후 5년 동안 주요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유럽은 아시아와 북미 지역의 매출 증가율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내 다운로드 수는 2020년 284억 달러에서 2025년에는 369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5년 내 매출 증가액은 420억 달러로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Reporting by Eva Mathews and Subrat Patnaik in Bengaluru; Editing by Arun Koyyu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