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스토리(TECH STORY)

전자결제 '스퀘어(SQUARE)', 비트코인 대량 매수 상황 공개

by 여의도 오빠(테크와 투자의 신박한 만남) 2021. 2. 24.
728x90

 

 

 

 

미국의 온라인 결제업체인 '스퀘어(SQUARE)'가 작년 말 비트코인에 1억700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스퀘어는 2월23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작년 4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이 같이 공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퀘어는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 CEO가 2009년 창업한 온라인 결제서비스 기업인데요, 신용카드결제에 필요한 단말기를 설치하지 않고 개인이 소지한 스마트폰을 포스 시스템으로 활용하여 결제하도록 함으로써 단말기 설치비용과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퀘어는 작년 10월부터 보유 현금을 동원해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으며, 첫 투자 때 4709개의 비트코인을 매입했고, 이어 추가로 3318개를 샀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비트코인 투자를 비롯해 각종 금융기관과 기업들이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자 가격이 폭등했었죠. 

 

하지만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이 고가다'는 의견과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장관, 제롬 파월 미국 연준의장,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 등의 가상화폐 규제 발언으로 비트코인이 폭락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테슬라의 주가도 곤두박질 쳤습니다.

 

이미 핀테크 기업 '페이팔'은 비트코인을 거래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비트코인에 투자한 스퀘어는 어떤 궤적을 그려갈까요.

 

항상 신중한 투자가 중요할 듯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