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INVESTMENT)

위렌 버핏의 오른팔(찰리 멍거)은 미국 주식시장이 과대평가되었다고 말한다

by 여의도 오빠(테크와 투자의 신박한 만남) 2021. 2. 25.
728x90


투자의 대가 찰리 멍거 버크셔해써웨이 부회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과대평가되었다고 합니다. AP뉴스를 통해 찰리 멍거의 견해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위렌 버핏의 오른팔(찰리 멍거)은 미국 주식시장이 과대평가되었다고 말한다

오마하, 네브라스카 (AP) — 투자자인 워렌 버핏의 오른팔은 미국 주식시장이 과대평가되어 있지만 언제 거품이 꺼질지 모른다고 말한다.

억만장자 찰리 멍거는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대기업의 부회장이다. 그는 보통 매년 봄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열리는 버크셔의 연례 회의에서 질문을 하기 위해 버핏과 나란히 앉는다.

멍거 회장은 이날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데 대해 "불행히 끝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18일 캘리포니아에서 작은 법률신문을 운영하고 법원 시스템에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데일리 저널의 또 다른 회장인 데일리 저널의 연례 회의에서 두 시간 동안 질문을 던졌다.

멍거는 최근 게임스톱의 주식에 대한 광란은 주식시장에서 도박을 하는 소액 투자자들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말했다.

멍거 회장은 "액상증시를 이용해 경주마에 돈을 거는 방식으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멍거는 경험이 부족한 투자자들이 수수료 없는 거래를 제공하는 로빈후드 같은 새로운 증권사들에 의해 시장으로 유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로빈후드는 이러한 관행을 옹호해 왔지만 비평가들은 거래 플랫폼의 일부 기능들이 거래를 할 때마다 사용자의 화면을 가상 색소로 샤워시키는 것과 같은 투자를 게임처럼 보이게 한다고 말한다.

"광란은 이 새로운 도박꾼들로부터 수수료와 다른 수익을 얻고 있는 사람들에 의해 야기됩니다,"라고 Munger는 말했다.

게임스톱 주가는 지난달 소액 투자자들이 다수의 헤지펀드가 심하게 베팅했던 주식의 주식을 급등하면서 2주 동안 1,000% 이상 급등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디오 게임 소매점의 주식은 그 이후로 다시 지구로 떨어지면서 극도로 불안정해졌다.

멍거 회장은 월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특수목적법인 SPAC도 겨냥했다. 지난해 공공시장에서 아직 주식거래가 없는 청년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설계된 투자차량은 투자자들로부터 760억 달러를 모금해 전년(130억 달러)에 비해 크게 늘었다.

"저는 아직 발견하지도 못했거나 뽑지도 않은 기업들에서의 이런 식의 터무니없는 추측은 짜증나는 거품의 징후라고 생각합니다,"라고 Munger는 말했다.

좀 더 진지한 주제들 사이에서, 멍거는 투자자들을 위한 삶에 대한 가벼운 조언들을 섞었다.

"행복한 삶의 첫 번째 규칙은 낮은 기대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게 되면 평생 비참해질 것입니다."라고 Munger는 말했다.

데일리 저널의 연례 회의는 버핏이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들에게 보내는 연례 서한을 발표하기 불과 며칠 전인 19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다. 버핏의 편지는 토요일 아침에 온라인에 게재될 것이다.


출처 : ASSOCIATED PRESS(AP)

728x90